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

 

날씨가 더워지면서 한 마리씩 보이더니 본격적인 여름에 들어서자 여러 마리의 초파리, 날파리가 보여 괴롭습니다. 과일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바나나나 과일 씨 등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초파리가 난리도 아닙니다. 6월에서부터 8월까지 파리들과의 전쟁을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로 하수구로 올라오는 파리 종류들은 음식쓰레기나 계란 껍데기, 커피 찌꺼기 등을 잘 치운다고 해도 계속 계속 여름 내내 생깁니다.

오늘은 여름의 불청객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위에-앉아-있는-날파리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 첫 번째 - 피톤치드 물 뿌리기

날파리는 피톤치드향을 싫어합니다. 피톤치드는 향이 강해 소량만 놓아도 됩니다. 분무기에 물에 피톤치드를 소량 넣어 흔들어 섞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피톤치드 물을 쓰레기통이나 하수구에 뿌려줍니다.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 두 번째 - 초파리 트랩을 만들기

준비물 : 생수병, 식초, 주방세제, 설탕 또는 음료수나 맥주, 과일 껍질, 랩, 짧게 자른 빨대
  1. 생수병을 컵처럼 잘라 준비한 뒤에 식초와 주방세제를 넣습니다.
  2. 설탕이나 맥주, 음료수, 과일 껍질 중 선택하여 컵에 넣습니다.
  3. 랩으로 윗 부분을 막은 뒤 짧게 자른 빨대를 3~4개 꽂아줍니다.
  4. 날파리가 많은 곳에 놓아둡니다.

이 방법은 초파리, 날파리가 음식물 냄새를 따라 빨대를 통해 컵으로 들어가면 공간지각력이 떨어지는 초파리, 날파리들이 나가는 구멍을 찾지 못해 컵에 갇히게 되는 원리로 초파리, 날파리를 잡습니다.

 

 

오렌지-위에-앉아-있는-초파리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 세 번째 - 끓인 물 배수구에 부어주기

팔팔 끊인 물을 배수구에 부어줍니다. 일주일에 2회에서 3회 정도 부지런히 부어주면 유충도 제거되고 냄새도 제거됩니다.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 네 번째 - 파리끈끈이 배치

파리를 잡는 용도로 나온 파리 끈끈이가 초파리, 날파리를 잡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초파리, 날파리가 많이 모이는 곳, 화분이 있는 곳, 베란다 창 쪽에는 이 끈끈이를 설치해 놓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 다섯 번째 - 쌀뜨물

쌀뜨물에는 항균효과와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쌀뜨물을 분무기에 놓아 초파리, 날파리가 나오는 화장실이나 주방에 뿌려주면 초파리, 날파리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래 사용하지 마시고 밥 지을 때마다 쌀뜨물을 교체해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쌀뜨물에 9:1 비율로 식초를 섞어주면 효과가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 여섯 번째 - 계피

날파리나 해충들은 계피를 싫어합니다. 잘 말린 계피나 계핏가루를 망에 넣어 이곳저곳에 걸어 두면 초파리, 날파리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 초파리 퇴치법, 날파리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청결이 중요한 거였습니다. 여러 가지 퇴치법을 알았으니 하나하나 해봐야겠습니다. 앞으로 더 청결하게 관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로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에 방법을 참고하셔서 여러분들도 초파리와 날파리로부터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

 

2021.06.03 - [생활꿀팁] -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과 수박화채 만드는 법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과 수박화채 만드는 법

이제 제철과일로 수박을 먹을 때입니다. 시원한 수박은 여름의 갈증을 없애주고 신선한 수박향과 달콤한 맛은 행복하게 합니다. 마트 갈 때마다 수박을 살까 말까 고민만 하다가 저번 주 수박을

mindful-bom.tistory.com

2021.04.13 - [몸 건강] - 마곡 임시 선별진료소 위치 운영시간 코로나 검사 후기

 

마곡 임시 선별진료소 위치 운영시간 코로나 검사 후기

수도권에는 임시 선별 진료소가 많이 설치되어 있어 좋습니다. 임시 선별 진료소에 가면 누구나 무료로 코로나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동생집에 갔다가 조카들 유치원 같은 반 친

mindful-bom.tistory.com